(주)하셀의료기
HOME > 고객센터 > 공지사항
여름철 온수매트 관리방법
관리자 2009.09.15 4448

 날씨가 더워지면서 온수매트를 사용하지 않는 가정이 많아졌습니다.
전기 매트는 그냥 3단을 접어서 가방에 넣어 보관하면 되지만 온수매트는 매트속에 물이들어 있어
 보관하기에 난감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어 그냥 바닥에 깔아놓고 사용하지 않고 방치해놓고 있습니다.
한달이상 사용하지 않을시 방치해 놓으면 보일러속에 고여 있는  물이 썩는다든가, 또는 세균의 온상이 되기도 합니다.
장기간 사용하지 않을시는 물을 전부 제거하고 전기매트와 같이 접어서 보관해 놓으시는 거이 위생상 좋고 오래사용하실수 있는 비결 입니다.
우선 물을 빼기전에 락스몇방울 식초 몇방울 그리고 퐁퐁 몇방울(아주조금만)을 조절기(매트보일러) 물통속에 넣으신다음
조절기의 온도를 저온으로 하시고 약 10분이상 돌려 줍니다.  이는 호스에 낀 이물질을 제거하고 보일러 통속을 청소해주기 위한 작업 입니다.
10-20분 정도 돌리신다음 보일러 전원스위치를 뽑고 보일러통의 물을 비워 줍니다.
보일러통속에 물을전부 비운다음 다시 깨끗한 물을 넣어서 5분정도 저온에서 온수매트를 가동 시킵니다.
다시물을 비우고 새로운 깨끗한물로 두세번 헹구어 주신다음 보일러 통속의 물을 완전히 제거 합니다.
보일러와 매트와 분리후 보일러 통은 뒤집어서 물기를 완전히 제거한후 하루정도 있다가 포장해 놓으시면 됩니다.
매트는 호스의 물을 모두 빼야 하는데, 쉽게 물을 빼는 방법은 매트에 붙어있는 프라스틱짹을 잘라내십시오 (겨울에 사용하실수있도록 잘른 프라스틱짹은 칼로 고무를 배껴내신후 보관 사용하실때 매트쪽 고무호수에 다시 찔러 넣으신후 철물점 가시면 매타이라고 하는 끈을구입하셔서 묶으시면 됩니다)  
매트를 조금 높은곳에 위치하도록 하고 호스를 아래로향하게 한다음 잠시 나두면 호스에서 물이 빠져나오기 시작 합니다. 
 호스에서 물이 거의 다 빠져나왔으면 한쪽 호스를입으로 불어 완전히 물기를 제거 합니다.
집안에 풍선에 바람을 넣는 펌프가 있다면 한쪽호스에 끼운후 바람을 넣으면 쉽게 호스의 물이 제거 됩니다.
제거된다음에도 20-30분정도 높은곳에 매트를 나둔후에 처음에 매트를 넣었던 매트 가방에 넣어 보관 하시면 됩니다.
온수매트는 필히 이런식으로 보관 하셔야 위생적으로 사용하실수 있고 또한 오래 사용하실수 있습니다.
온수매트의 조절기는 가정용전기 보일러의 축소판입니다. 기능상의 전기보일러와 같은 원리로 만들었습니다.
온수매트 전력소비량 계산..(참조하세요)
신형 보일러 소개및 작동법